100% 한우를 넣은 제주 서귀포 맛집 '한우설렁탕'

 

안녕하세요. 여행 맛집 블로거 강릉갈매기입니다.

제주도 여행 가면 호텔 조식도 좋지만

호텔을 벗어나 아침식사를 먹어도 좋은 곳이 있어요

뜨끈뜨끈한 국밥으로 아침을 시작하고 싶다면

중문 맛집 '한우 설렁탕'을 추천드립니다 

한우설렁탕 서귀포

 

영업시간 06:00 ~ 23:00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색달로3 (색달동 2069-1)

 

 

 

 

TEL : 064-739-8875

포장가능 / 주차장 있음 

 

 

외관에 한우설렁탕이라고 크게 적혀 있어서

찾기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주차장도 건물 앞에 있어서 차로 이동하기 편했어요

차에서 내려 주위를 보니 더본호텔이 길 건너에 보이더라고요 

밖에서 볼 땐 식당이 작아보였는데

안에는 제법 테이블이 많이 있었어요

 

 

 

 

오전 늦게 방문했더니 한산해서 여유 있게 식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소고기부터 김치, 고춧가루, 쌀가지 모두 국내산! 

한우설렁탕은 제주청정한우만 사용한다는 문구가

자랑스럽게 쓰여 있어서 신뢰가 가더라고요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껏 만들었다고 하니

정말 믿음직스러웠어요 

설렁탕 외에도 우거지해장국, 우족탕, 육개장 메뉴가 있었어요

저희는 설렁탕만 주문해 보았습니다

 

 

 

 

찾아보니까 한우설렁탕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안심식당이더라고요 

테이블 의자가 독특했는데 마치 마루처럼 온돌식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설렁탕 3개를 주문했는데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반찬은 깍두기, 배추김치, 부추김치 이렇게 나와요

깍두기가 푹 익어서 정말 설렁탕과 궁합이 좋았어요

반찬이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리필도 할 수 있더라고요 

파가 잔뜩 들어간 설렁탕이 나왔어요

파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미리 빼달라고 말씀드려야 할 거 같아요 

테이블에 놓여 있는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뜨끈뜨끈 국물 속에 숨어 있는 소면~

 

 

 

 

저는 소면을 좋아해서 신랑 소면까지 제가 뺏어 먹었네요 

그리고 설렁탕 안에 들어간 고기!

일반적으로 설렁탕집에서 고기를 먹으면 살짝 퍽퍽해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한우설렁탕은 정말 깜짝 놀랐어요 

전혀 퍽퍽하지 않고 오히려 고기가 엄청 부드럽더라고요 

다른 설렁탕집처럼 고기가 얇지 않고 두꺼웠는데

오히려 씹히는 식감이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입맛에 맞는지 엄청 잘 먹더라고요 

아침 호텔 조식도 맛있지만

설렁탕 한 그릇 뚝딱하니까 

 

 

 

 

하루가 정말 든든했어요

별로 기대 안 하고 갔는데 정말 맛있었답니다 

한우설렁탕은 서귀포 중문에 위치해 있어요

식당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로 이동이 편해요

 

중문에 맛있는 곳이 참 많지만

하루정도는 아침식사로 뜨끈한 설렁탕이 정말 좋더라고요

중문에서 아침식사 고민이시라면 한우설렁탕 추천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